큐리오 뉴스

디지털 콘텐츠 연구소 플레이큐리오, 레벨업! 명탐정 피트 휴스턴 국제 영화제에서 브론즈 레미 어워드 수상

에듀테인먼트 콘텐츠 전문 스타트업 플레이큐리오(대표 이상준)와 EBS가 공동 제작한 애니멘터리, 숲속 수사대 명탐정피트의 시즌 3인 ‘레벨업! 명탐정 피트’가 지난 30일 제 56회 미국 휴스턴 국제영화제 Shorts – animated (clay & other) 부문에서 브론즈 레미 어워드를 (동상)수상했다.


휴스턴 국제영화제는 북미에서 세 번째로 오래된 영화제로, 올해는 전세계 74개국에서 4,672개의 작품이 출품됐다.


휴스턴 국제영화제 Shorts – animated (clay & other) 부문에서 브론즈 레미 어워드 (동상)를 수상한 플레이큐리오의 ‘레벨업! 명탐정 피트’는 숲 속의 미스터리한 사건과 맞닥뜨린 ‘숲 속 수사대’가 좌충우돌 수사 속에서 동식물의 진기한 생태와 자연을 체험하는 이야기이다. 동물, 식물, 곤충을 대상으로 한 현장 조사, 증거 수집 및 탐문 등 실제 수사관의 활동을 꼭 닮은 숲 속 수사대가 활약을 하는 스토리의 재미 뿐만 아니라 애니메이션 캐릭터와 함께 생동하며 생생한 실사 영상 속에서 아이들은 자연의 경이로움과 생태의 진정한 가치를 체험할 수 있다.


‘명탐정 피트’는 현재 EBS채널을 비롯하여 국내 OTT 채널 케이블 종합편성 채널 등에 신규 편성을 앞두고 있으며, 봉제 완구 출판업체들과 라이센스 품목을 협의 중이다.


본 프로그램의 연출을 맡은 EBS의 임시진 PD는 ‘EBS와 플레이큐리오가 세 시즌에 걸쳐 공동으로 제작해온 어린이프로그램 IP가 국제 영화제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기쁘다. 올 가을부터 방송할 시즌4에도 최선을 다해 명탐정 피트를 성공적인 공동제작모델로 키워 나가고 싶다’ 고 밝혔다.


플레이큐리오의 이상준 대표는 수상에 대해 기쁨을 표하며 “레벨업! 명탐정 피트”는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 모험과 추리를 결합한 디지털 애니메이션 시리즈로, 시즌 1부터 큰 인기를 얻어 시즌 4 제작이 확정되었으며, 시즌 4 에서는 피트와 친구들의 새로운 모험이 전개될 예정이다. 기존 팬들은 물론이고 새로운 시청자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재미있는 시리즈가 될 것이다.” 고 수상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