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리오 뉴스

플레이큐리오, SKB와 어린이 자연탐구 콘텐츠 ‘살아있는 탐험’ 선보여

유아 에듀테인먼트 콘텐츠 전문 제작사 플레이큐리오가 SK브로드밴드와 함께 IPTV용 어린이 자연 탐구 콘텐츠 ‘살아있는 탐험’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살아있는 탐험’은 TV 화면에서 공룡이나 동물 등을 실감나게 관찰할 수 있는 콘텐츠다. SK브로드밴드의 키즈 서비스 ‘B tv 잼(ZEM)’을 통해 무료 제공된다.



플레이큐리오는 ‘큐리오 사파리’ 제품 6종에 포함된 90여 마리의 동물 개체와 학습 정보들을 IPTV에 맞게 재구성했다. 또한 B tv ZEM만의 오리지널 콘텐츠를 다수 추가해 생동감 있는 놀이 경험을 하고 학습 효과를 낼 수 있도록 구성했다.



동물에 호기심을 갖기 시작한 어린이에게 실감나는 동물의 형태와 움직임, 소리를 제공함으로써 정확한 인지를 도울 수 있다. 또한 어린이가 자신의 캐릭터를 리모컨으로 조작해 직접 동물에게 다가가 관찰하는 등 능동적인 참여가 가능하다.



또한 △아이의 키, 몸무게를 입력하면 다른 동물들과 비교해 한눈에 보여주는 ‘크기 비교’, △동물들의 천적, 서식지 등의 정보를 알려주는 ‘관찰하기’, △동물 이름을 맞히며 글자를 익힐 수 있는 ‘한글·영어 글자 놀이’, △학습한 내용을 재미있게 확인할 수 있는 ‘퀴즈놀이’, △미니 게임을 통해 동물들의 식성 학습이 가능한 ‘먹이 구하기’, 그밖에 △‘영상 보기’, △‘탐험 일지’ 등의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며, 탐험을 하다가 화석 발굴, 덤불 속 사자 찾기 등 특정 동물에만 포함된 숨겨진 콘텐츠도 마련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