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리오 뉴스

EBS 합작 애니메이션 ‘레벨 업! 명탐정 피트3’ 첫 공개하는 플레이큐리오

㈜플레이큐리오(대표 이상준)와 EBS의 합작 애니메이션 ‘레벨 업! 명탐정 피트3’가 25일 EBS를 통해 첫 방송된다.


세 번째 시즌을 맞이하는 명탐정 피트는 EBS가 자연 다큐멘터리를 만들고 플레이큐리오가 3D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제작하는 국내 최초의 실사와 3D 합성 애니메이션이다. 지난 시즌까지 맹활약한 숲속 수사대의 리더 ‘피트’가 새로운 동료인 만능 엔지니어 고양이 ‘쉐리’, 푸근한 육아 펭귄 ‘제제’를 만나 수수께끼의 아기 동물 ‘캔캔’을 성장시키는 과정에서 대자연을 생생하게 체험하거나 환경 문제와 직면하기도 하는 등, 재미와 교육적 효과를 동시에 잡을 수 있는 작품이다.


플레이큐리오는 애니메이션 제작뿐만 아니라 ‘큐리오 AR 플레이’라는 자체 어린이용 교육 콘텐츠 시리즈를 제작, 공급하고 있는 에듀테크 스타트업으로, 2018년 창업 이후 △‘큐리오 사파리(자연탐구, 동물)’, △‘파닉스팝 With YBM(영어)’, △‘딕셔너리팝(우리말, 영어, 중국어)’, △‘큐리오 매쓰매쓰(수학)’, △‘큐리오 월드맵(사회탐구)’ 등 5종의 AR 학습 제품을 출시했다. 11월에는 △‘플레이 파닉스 & 사이트워드(영어)’가 출시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