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리오 뉴스

플레이큐리오, ‘큐리오 매쓰매쓰’ 와디즈 펀딩 11일 오픈

에듀테크 스타트업 플레이큐리오(대표 이상준)는 3세에서 8세까지 증강현실(AR)을 통해 수학의 원리를 배우는 놀이 학습 교재 ‘큐리오 매쓰매쓰’의 와디즈 펀딩을 11일 오픈한다.

큐리오 매쓰매쓰는 아이들이 수학에 대한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AR을 활용한 놀이 교구다. 큐리오 매쓰매쓰는 단순 암기에서 벗어나 자연스럽게 수학을 체험하고 익힐 수 있도록 AR을 접목한 디지털 교구와 실물 교구 모두를 제공한다.


큐리오 매쓰매쓰는 AR 카드 교구, 오프라인 활동 교구, AR 앱으로 구성돼 있다. AR 카드 교구에는 AR 카드 16장, AR 모드 16편, 챈트&스토리 애니 20편, 수학 액티비티 20편이 들어있다. 오프라인 활동 교구는 자석 놀이용 보드 1장, 자석 카드 60장, 곱셈 테이블 1장 그리고 워크북과 가이드북이 포함돼 있다. AR 앱은 AR 카드와 연동되며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받아 사용하면 된다.


또한 AR 앱을 실행하면 AR 모드를 통해 AR 카드로 놀이활동을 진행하고 스토리를 통해 학습 가능하다. 매쓰 타운에서는 동물과 함께 복습을 할 수 있고 마이 포토에서 학습 후 동물과 사진을 찍을 수 있다. AR 앱은 한국어와 영어 두 가지 언어로 설정 가능하기 때문에 영어를 학습하는 8세 이상의 아이들에게도 도움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