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인먼트 콘텐츠 전문 스타트업 플레이큐리오(대표 이상준)는 EBS와 공동 제작한 애니메이션, 숲속 수사대 명탐정피트의 시즌 4가 지난 23일 제 57회 미국 휴스턴 국제영화제 Shorts – animated (Classic Cel Animation) 부문에서 골드 레미 어워드(금상)를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플레이큐리오는 작년 개최된 56회에서 시즌3로 브론즈 레미 어워드 (동상)를 수상한 바 있으며 올해는 금상의 영예를 안았다.
명탐정피트는 국내 애니멘터리로 숲 속의 미스터리한 사건과 맞닥뜨린 ‘숲속수사대’의 이야기다. 숲속수사대는 좌충우돌 수사 속에서 동식물의 진기한 생태와 자연을 체험하는 이야기이다.
주요 줄거리는 동물, 식물, 곤충을 대상으로 한 현장 조사, 증거 수집 및 탐문 등 실제 수사관의 활동을 꼭 닮은 숲 속 수사대의 이야기를 담았다. 특히 아이들은 애니메이션 캐릭터와 함께 생동하며 생생한 실사 영상 속에서 자연의 경이로움과 생태의 진정한 가치를 체험할 수 있다. 시즌4는 현재 방영중이다.
프로그램의 연출을 맡은 임시진 EBS PD는 “4개의 시즌 총 104편의 자연 생태 에피소드를 다룬 명탐정 피트가 국제영화제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기쁘다”며 “숲속 수사대가 아직 밝혀지지 않은 자연을 계속해서 모험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해 제작하겠다”고 말했다.
이상준 플레이큐리오 대표는 “명탐정 피트는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한 모험과 추리를 결합한 디지털 애니메이션 시리즈”라며 “TV시리즈 애니메이션뿐 아니라 뮤지컬공연 및 전시콘텐츠로 확장되는 성공적인 IP로 키워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올해 하반기부터는 해외시장진출을 통해 전세계 어린이들을 만날 준비를 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명탐정 피트는 현재 EBS채널을 비롯해 넷플릭스에서 시청할 수 있다. 또한 봉제완구 및 학용품, 출판물등 의 라이센스 품목들의 출시를 앞두고 있다.